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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역사

일본의 역사-나라시대

by 오늘이최고-기분좋은 오늘을 만들어 드립니다. 2023. 8.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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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 시대

 

일본 역사의 나라 시대(나라 시대)는 서기 710년부터 794년까지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원명황후는 평성경(平城京, 현재의 나라)을 수립. 불과 5년간(740년~745년) 천도를 제외하고는 간무 천황이 784년 신도 나가오카쿄를 건설할 때까지 일본 문명의 수도로 존속하다가 10년 뒤인 794년 근대 교토 헤이안쿄로 옮겨갑니다. 이 시대의 일본 사회는 주로 농업이었고 마을 생활이 중심이었습니다. 마을 사람들 대부분은 신도를 따랐습니다.신도는 신이라는 자연과 조상의 영혼을 숭배하는 종교입니다. 나라의 수도는 당나라의 수도 장안을 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상류층은 그 밖에도 많은 점에서 중국인을 따르고 있고, 중국어 쓰기, 중국 패션, 중국판 불교 등도 있습니다.

 

문학

 

조정의 집중적인 역사 기록은 나라 시대에 처음으로 일본 문학 작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고사기와 일본서기 등의 작품은 정치적인 것으로 일본 내 천황의 지배를 기록하고 정당화하고 확립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문어의 보급과 함께 일본어로 와카로 알려진 일본시의 창작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존하는 일본 시 가운데 가장 크고 가장 오래된 것인 만요슈는 기원전 600년부터 759년에 걸쳐 쓰여진 시를 중심으로 편찬되었습니다.이 밖에 나라 문헌에서는 한자를 이용해 만요가나로 알려진 일본어의 소리를 표현하기 위하여 한자를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경제·생활·행정의 발전

 

다이호 법전이 제정되기 전에는 죽음의 자리가 오염되어 있다는 오랜 신앙에서 천황 사후에 수도를 옮기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개혁과 관료화로 서기 710년 헤이조쿄(奈良), 즉 나라에  항구적인 수도가 세워지도록 제도가 설립되었습니다. 곧(이 절에서 후술하는 이유로) 740년부터 744년까지 국경(현재의 기즈가와), 744년부터 745년에 걸쳐 나미하야쿄(현재의 오사카), 745년에 시가라쿠궁(현재의 시가라쿠)으로 천도하였고, 745년에는 나라로 천도합니다. 나라(奈良)는 일본 최초의 진정한 도시 중심지였습니다. 곧 인구 20만 명(동국 인구의 거의 7%를 차지한다)이 되었고, 약 1만 명이 공무원으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나라시대의 경제활동

나라 시대에는 경제 활동과 행정 활동이 활발해졌습니다. 나라(奈良)와 지방 수도를 연결하는 도로가 있어 세금은 보다 효율적이고 일상적으로 징수되었습니다. 널리 사용되지 않는 경우에도 동전은 주조되었습니다. 나라 지역 이외에서는 상업 활동이 거의 없고, 지방에서는 옛 시코쿠의 토지 개혁 제도가 쇠퇴했습니다. 8세기 중반에는 일본 선사시대의 가장 중요한 경제기관 중 하나인 장원이 보다 관리하기 쉬운 토지 소유권을 찾기 위해 대두되기 시작했습니다. 지방 행정은 점차 자급자족하게 되어 구 토지 분배 제도의 붕괴나 증세에 의해서 「파동민」이 된 많은 사람들이 토지를 잃거나 포기했다(옛날). 이들 공인 중 일부는 대지주에 의해 개인적으로 고용되고, 공공용지는 점점 쇼와로 돌아간다.

 

조정에서의 파벌 싸움은 나라 시대 내내 계속되었습니다. 황족, 후지와라 씨 등 유력한 공가, 승려 등이 세력 다툼을 벌였다습니다. 이에 앞서 후지와라 불인 친왕 사후 하세 황자(長谷皇子)는 궁중에서 권력을 장악했습니다. 후히토(ヒトイト)는 무히마로, 우마카이, 후사사키(サさき), 마로(のフー)의 네 아들에게 계승되었습니다. 그들은 후지히토(不仁)의 딸의 황태자인 세이부 천황을 즉위시켰습니다. 729년, 그들은 하세를 체포하고 지배권을 되찾았습니다. 735년 규슈(九州)에서 천연두의 대유행이 확산되어 2년 후에 4남매 모두 사망하고 후지와라(藤原) 씨의 지배는 일시적으로 감소했습니다. 740년 후지와라씨 히로쓰구가 규슈·후쿠오카 거점에서 반란을 일으켰지만 패배합니다. 천황은 이러한 사건에 충격과 공포를 받아 740년부터 나라로 돌아올 때까지 불과 5년 동안 세 번이나 궁전을 옮겼습니다.

 

나라(奈良)시대 후기가 되자 국가의 재정 부담이 늘어나 법원은 불필요한 관리들을 해고하기 시작했습니다. 792년에 보편적 징병은 포기되었고, 지구의 수장은 지방 경찰 업무를 위해 민간 민병대를 설립하는 것이 허용되었습니다. 나라 시대의 개혁에도 불구하고 지방 분권이 원칙이 되었습니다. 결국 지배권을 왕위에 올리기 위해 784년 나가오카쿄로, 794년 나라에서 북쪽으로 약 26km 떨어진 헤이안쿄로 천도하게 됩니다. 11세기 후반까지 이 도시는 일반적으로 교토(수도)라 불리며 그 이후 계속해서 그 이름으로 불리게 됩니다.

 

문화의 발전과 불교의 성립

 

일본 문학 기념물들 중 일부는 나라 시대에 쓰여진 것이 있으며, 각각 712년과 720년에 편찬된 국사고사기와 일본서기, 시집 만엽집 등이 있습니다. 그 시대의 또 다른 큰 문화적 발전은 불교의 항구적 확립이었습니다. 불교는 6세기 백제에 의해 전래되었으나 나라 시대까지 받아들여졌고 이후 쇼무 천황에게 진심으로 받아들여졌습니다. 마사타케 씨와 후지와라 씨는 열성적인 불교도로 불교 보급을 적극 추진했습니다. 이것은 나라의 수호자이자 일본의 제도를 강화하는 방법이기도 했습니다. 쇼와 시대에 도다이지(東大寺)가 세워졌는데, 그 안에는 16미터 높이의 금동대불이 안치되어 있었습니다. 이 부처는 태양의 여신과 동일시되었고 불교와 신도의 점진적인 융합이 이어졌습니다. 정무는 불교의 '삼보의 하인'인 부처, 불교의 법과 가르침, 불교계를 선언했습니다. 중앙정부는 지방에 고쿠분사라는 사찰을 설립했습니다. 도다이지(東大寺)는 야마토 국(현재의 나라현)의 고쿠분지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불교를 국교로 만들기에는 이르지 못했지만 나라 불교는 황실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마사무 딸의 2대 치세로 궁중에서의 불교적 영향력이 높아졌습니다. 효겸황후(재위 749년~758년)로서 많은 불교승들을 궁중으로 데려왔습니다. 758년 공건은 사촌 후지와라 나카마로의 조언으로 퇴위. 은퇴한 황후가 도교라는 불교 신앙치료사에게 호의를 베풀자 764년 나카마로는 팔짱을 끼고 일어섰으나 곧 구타당하고 맙니다. 고건은 나카마로와 결탁한 것으로 천황을 고발하고 퇴위시켰습니다. 효겸은 성덕황후(재위:764년-770년)로 즉위. 황후께서는 100만 점의 부적 인쇄를 의뢰하셨습니다.백만 점의 부적이지만, 그 대부분은 현존하고 있습니다. 770년부터 계속되는 이 작은 두루마리는 세계에서 가장 초기에 인쇄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세이토쿠 태자는 불교 성직자를 달래기 위해 그 부적을 인쇄했습니다. 그녀는 도교 황제가 되고 싶었을지도 모르지만 행동하기 전에 죽었습니다. 그녀의 행동은 나라(奈良) 사회에 충격을 주어 여성의 왕위 계승에서 배제되었고 불교도는 정치적 권위에서 배제되었습니다. 마사타케 천황, 쇼토쿠 천황 시대의 일본 미술품이나 외국으로부터의 수입품의 대부분은 도다이지(東大寺) 쇼토쿠 천황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그것들은 '쇼쇼인 보물'이라고 불리며 천평문화로 알려진 세계문화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입된 보물은 중국, 한국, 인도, 이슬람 제국 등 실크로드 지역의 문화적 영향력을 보여줍니다. 쇼소인에는 1만 개 이상의 종이 문서, 이른바 쇼소인 문서가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쓸데없는 공문서를 재활용해 살아남은 경전이나 수입품 포장에 쓰인 기록들입니다. 쇼와인 문서는 나라시대 일본의 정치·사회제도 역사 연구에 크게 공헌하고 있으며, 일본어 문자체계(가타카나 등)의 발전을 더듬는 것조차 가능하게 했습니다. 최초의 본격적인 일본 정원은 8세기 말에 나라(奈良)시에 세워졌습니다. 해안선과 돌 설정은 자연주의적이며 연못 가장자리를 건설하기 이전의 더 무겁고 대륙적인 모드와는 다릅니다. 이러한 두 정원은 발굴에서 발견되었으며, 모두 시를 쓰는 축제에 사용되었습니다.

문화의 발전과 불교의 성립

국제 관계

 

나라 조정은 20년마다 견당사로 알려진 외교사절을 당나라에 파견함으로써 당시 중국 문명에 대한 지식을 적극 수입하였습니다. 많은 일본인 학생들은 평신도나 불교 사제들 모두 장안이나 낙양에서 배웠습니다. 아베 나카마로 씨라는 학생이 중국 벼슬을 얻는 시험에 합격하기도 했습니다. 761년부터 767년까지 아난(중국 베트남)에서 총독을 지냈습니다. 기비의 목비 등 중국에서 귀국한 많은 학생들이 정부 고위직으로 승진했습니다. 당나라는 일본에 공식 사절을 파견한 적이 없으며, 일본의 왕이나 천황이 그들 자신을 가장한 것처럼 중국 황제에게 투자를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양쯔강 하류에 있는 중국 지방 정부는 발해를 통해 중국에 입국한 일본 사절단을 일본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사절단을 보냈습니다. 중국 현지 사절단은 안노산의 난으로 귀국하지 못하고 일본에 머물렀습니다. 규슈 남부 하야토족은 나라 시대에 야마토 왕조의 지배에 저항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들은 오스트로네시아 기원으로 알려져 일본인과는 다른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마침내 리츠료에 의해 정복되었습니다. 신라와의 관계는 당초 평화적이고 정기적인 외교 교류가 있었다고 합니다. 발해가 신라 북쪽에 대두되면서 일본과 신라의 관계가 불안정해졌습니다. 발해는 728년 첫 사절단을 나라로 보내 신라가 삼국을 통일할 때까지 일본이 동맹했던 고구려의 후계국가로 환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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